아이러브아프리카(ILA)・ILA소식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아시아경제] NH농협금융, 아프리카 빈곤지역 후원
· 작성자|iloveafrica
· 작성일|2019-03-26
· 조회수|1742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우측)이 국제구호개발 NGO단체 (사)아이러브아프리카 이창옥 이사장(좌측)에게 국제구호개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15일 인도적 차원의 해외 구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국제구호개발NGO 아이러브아프리카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한국에 본부를 둔 아프리카 대륙 전문 국제구호개발NGO를 통해 주로 케냐 지역의 우물 및 저수지 파주기 등 식수개발사업과 재봉틀 보내기 등 여성자활기술사업, 환경개선 및 교육개발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용환 회장은 “농협금융은 글로벌 진출 전략에 맞춰 전 세계가 하나의 운명체임을 인식하고 식수부족·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김 회장 취임 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해외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아프리카등지까지 농·축산업에 필요한 개발금융 지원 등으로 틈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5091511323973846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