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사업소개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교육개발개선
“교실이 무서워요 교실이 튼튼하면 내 친구는 안 다쳐요”
썩은 교실바닥의 뚫린 구멍으로 어린이가 떨어져 장애아가 되지 않도록 교실을 고쳐주세요!
후원하기

아프리카의 슬럼가 원주민촌 어린이들도 안전하고 기본적인 교육환경에서 공부해야 합니다. 아프리카대륙은 세계에서 가장 교육수준이 낮은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사하라 사막이남 아프리카의 성인문맹률은 약 62%이며, 초등학교에 입학해야 할 연령의 미취학어린이는 약 30%에 달합니다.
교육시설은 턱없이 부족하여 시골학교의 경우 나무 밑을 교실로 이용하거나, 나뭇가지로 얼기설기 엮어놓은 닭장형태를 교실이라 부르며 그 안에서 햇볕을 머리에 받으며 공부하다 쓰러지는가 하면, 비오는 날이면 온 몸에 비를 맞으며 공부해야 하는 교실지붕이 하늘인 것입니다.
도시의 슬럼가 학교에서는 2층의 썩은 교실바닥이 주저앉아버려 뚫린 구멍으로 아래층으로 떨어진 어린이는 다리가 부러져 3개월 동안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장애아가 될 뻔 했습니다.
최악의 교육환경에 처한 슬럼가, 빈민가, 시골, 원주민지역의 어린이들에게도 기본적인 교육환경이 필요합니다.
아프리카 어린이의 교육은 잘 살기위한 희망이며 아프리카의 미래입니다.




“아이러브아프리카의
교육개발개선사업은
슬럼가, 원주민촌
어린이들에게도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의 목표
어린이들이 안정된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낡은 학교를 재건축해주고 개선해줍니다.
어린이들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책걸상, 칠판 컴퓨터 등 필요한 기자재를 지원해줍니다.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향해 공부할 수 있도록 깨끗한 교육환경을 조성해줍니다.
사업의 대상
어린이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도시의 슬럼가, 빈민가, 시골지역, 원주민부족 촌 지역의 낡은 학교 재건축
학교가 없는 소외된 곳의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 건축

“당신의 후원은
낡은 학교 교실을
튼튼한 학교 교실로
바꿔줍니다.”

  1. 1 어린이가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게 됩니다.
  2. 2 어린이가 청결한 교육환경에서 건강하게 됩니다.
  3. 3 어린이는 교육기자재가 갖춰진 환경에서 학습능력이 향상됩니다.
  4. 4 안정된 교육환경은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합니다.
  5. 5 안정된 교육환경은 어린이가 아프리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터전이 됩니다.
  6. 6 안정된 교육환경은 지역사회와 나라를 발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