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사업소개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식수개발개선사업
“우리학교에 우물을 파주세요!
우리도 깨끗한 물을 먹고 공부할래요.”
우리에게는 흔한 물, 더러운 물을 먹고 수인성 질병에 걸리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생명을 지켜주세요!
후원하기

우물파기 성공! 지하수가 뿜어져 올라옵니다. 이제 아이들이 더러운 물웅덩이 물먹기는 끝났습니다. 솟구쳐 오르는 지하수! 이쯤 되면 물의 매장량은 양질의 최상급입니다.
하늘을 향해 물이 힘차게 솟구칩니다.
고맙습니다! 25년 만에 우리학교에 우물이 생겼습니다. 솟구쳤던 물이 사방으로 흘러갑니다. 한 아이가 무심코 흐르는 물에 반사적으로 몸을 구부려 물을 입에 넣으려고 합니다. 그 동안 더러운 웅덩이 물을 자연스럽게 먹었기 때문일까요! 이젠 깨끗한 물을 배불리 먹을 수 있어요! 초등학교에 세운 우물로 아이들이 졸업할 때까지 깨끗한 물을 먹게 됩니다.
깨끗한 물을 먹던 아이들은 졸업 후에 다시 더러운 물을 먹을 수 없는 깨끗한 몸이 되었습니다. 깨끗한 물은 아이들의 생명, 희망, 미래입니다.

지구의 온난화로 평균 기온이 상승하면서 아프리카대륙은 기후변화로 사막화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10억 인구 중 1/3이 물 기근 속에 살고 있고, 이중 수만 명의 아이들이 수인성전염병으로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동부아프리카의 원주민과 가축들은 아직도 마실 물을 얻기 위해 하루 평균 5시간을 떠도는 열악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지하수 개발 우물
지하수 개발 우물
우물파기 기계로 대략기준 120m의 지하수를 끌어올린 후, 타워를 세우고 물탱크를 올린 다음, 수도꼭지들을 달아놓는 반영구적인 우물입니다.
대형빗물받이 - 저수지 개발 우물
대형빗물받이 - 저수지 개발 우물
사막지대 원주민촌에 가장 적합한 우물입니다.
사막지역은 짧은 우기 때 내리는 빗물을 받아 원주민과 가축과 농작물에 물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저수지 개발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한 저수지 당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저수지를 개발하는 우물입니다.
펌프 우물
펌프 우물
대략기준 60m 깊이에 퍼져있는 해안가나 호수주변 지역의 땅 밑에 고여 있는 건수를 비교적 간단하게 펌프로 끌어올리는 대체로 건수가 되는 우물입니다.



“아이러브 아프리카의
식수개발개선사업은
우물을 파주고
특히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먹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의 목표
우물파기는 각 지역에 따라 적합한 우물을 개발 개선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우물을 세운 후에도 지속적 관리를 하여 물이 지속적으로 쏟아지도록 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지하수 개발 우물], [대형빗물받이-저수지 개발 우물], [펌프 우물]을 지역에 따라 효과적으로 적합한 우물을 세우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사업의 대상
지하수 우물파기
물이 부족한 도시 빈민 슬럼지역, 도시, 지방의 초등하교, 중학교, 문명이 단절된 시골 원주민 마을, 초등학교의 어린이, 청소년,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하는 우물파기 대상
저수지 우물파기
큰 저수지를 파게 되면 우기에 쏟아지는 빗물을 받고, 빗물로 일 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람의 생명수, 생활용수, 가축의 식수, 약간의 농작물을 키우게 되고, 아직도 문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원주민 부족들은, 저수지의 빗물을 가라앉혀 식수로 음용. 깊은 시골의 원주민부족을 대상으로 식수 공급

“당신의 후원은
아프리카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물!
우물이 됩니다.”

  1. 1 자라나는 새싹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므로 생명을 잃지 않습니다.
  2. 2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 생명을 잃지 않습니다.
  3. 3 각종 수인성 질병으로부터 어린이들이 생명을 잃지 않습니다.
  4. 4 청결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 질병을 예방합니다.
  5. 5 원주민 여성들은 십리길 물 긷는 인생을 마감하고 능률적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6. 6 원주민 남성들은 건기에 가축을 이끌고 물을 찾아 떠돌이 생활을 하지 않습니다.
  7. 7 빗물받이 저수지 주변에 농작물을 키워 가족경제에 도움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