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사업소개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의료보건개선

“몸속에 살고 있는 벌레가 내 발가락을 뜯어 먹어요”

더러운 주거환경으로 진드기 JIGGER(지가)에 감염된 아이들의 발가락을 건강하게 살려주세요!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에 따르면 "질병과 비싼 의료비 때문에 매년 전 세계에서 1억 명 이상이 빈곤층으로 추락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중 아프리카가 가장 심각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유엔환경계획(UNEP)보고서에 따르면 해마다 340만 명이 수인성 질병인 콜레라, 장티푸스, 설사 등에 걸려 숨진다고 합니다.
수인성 질병은 아프리카가 가장 심각하여 1억6400만 명이나 되고, 아시아 1억3400만 명, 라틴아메리카 2500만 명이 된다고 합니다.

세계 최악의 질병으로 가득한 아프리카에서는 열악한 환경과 가난으로 병원 한번 가보지 못한 채 죽어가는 수많은 아이들과 원시부족들이 있습니다.
각종 질병의 원인은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에서 비롯되며, 비위생적인 환경이 만들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가난이라고 합니다.
깨끗한 물 한 모금, 옥수수 죽 한 그릇, 신발 한 켤레만 있었어도 건강하게 살 수 있었던 사람들...
병에 걸렸어도 약 한 알과 주사치료로도 얼마든지 병을 치료할 수 있었던 사람들이 오늘도 고통 속에 신음하며 생을 마감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브아프리카의 의료보건개선사업은
가난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어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아이들과 주민들의 건강을 돕는 의료지원에 목적이 있습니다.”

사업의 목표
더러운 주거환경으로 진드기 JIGGER(지가)에 감염된 아이들의 발가락을 치료합니다.
한 마을 훈증소독, 살충제 뿌리기 등을 실시하여 청결한 환경을 만듭니다.
간단한 의약품 (소독약, 피부연고, 밴드, 살충제 등)을 지원합니다.
에이즈KIT(*감염여부의 검사가 가능한 테스트 기구) 및 의료KIT등을 지원합니다.
각종 질병에 관한 예방교육 및 계몽교육을 실시합니다.
의료 진료소를 건립하여 가난하고 병든 슬럼의 사람들과 원주민들을 치료합니다.
오지 및 필요로 하는 곳에 이동진료를 실시합니다.
사업의 대상
가난한 환경으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는 빈민지역 주민들
의료시설이 전무한 원주민 마을의 원주민들
슬럼가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비롯한 주민들
이와 유사하거나 동등한 지역 및 사람들





“당신의 후원은 아이의 피부 속에 들어가 살을 뜯어먹는 벌레를 몰아냅니다.”

  1. 1 사소한 질병임에도 치료시기를 놓쳐 목숨을 잃는 일이 사라집니다.
  2. 2 주민들의 보건위생의식이 개선됩니다.
  3. 3 질병으로부터 스스로 예방하도록 발전 됩니다.
  4. 4 계몽과 예방 치료를 통해 완치가 되고 이에 따른 주거환경의식도 높아집니다.
  5. 5 사람들은 청결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들어갑니다.
  6. 6 이동진료를 실시하므로 병원을 갈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응급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