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구호활동보기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사람과 가축!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물!
· 작성자|iloveafrica
· 작성일|2019-02-27
· 조회수|334

 

 

사람과 가축!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물!

- 케냐 저수지 개발 우물 3호 -


 

케냐 카지아도 NORETER 마사이 부족 마을로 가는 길을 굽이굽이 달려 도착한 마을에는 사막지대의 원주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그들은 환한 미소로 생명의 우물을 선물하러 온 우리를 반겨주었어요!

케냐와 탄자니아의 국경 지대에 살고 있는 마사이 종족은 문명의 혜택을 등지고 자신들의 오랜 전통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식수를 구하기 위해 물통을 이거나 발로 굴리며 20리 길을 오가며 하루를 보내는 것이 마사이 종족 여러인들의 삶이죠. 건기가 오면 집안의 남성들은 재산 목록 1호인 소와 양을 이끌고 물을 찾아 나섭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모여 생명의 우물이 탄생합니다

사람과 가축이 먹을 물을 힘겹게 구하러 다니는 이들을 위해 아이러브아프리카는 빗물을 모을 수 있는 저수지를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우물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디젤 펌프를 이용해 저수지 물을 파이프로 연결한 타워 위에 물탱크에 저장해놓고 사람은 수도꼭지를 통해 정수된 식수를, 가축은 설치된 구유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일거양득 저수지 우물' 이지요.

설치된 커다란 물탱크에는 후원자인 전현구님, 김진미님의 스티커를 붙여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빗물 모아 사람과 가축 모두 살려요!

우기가 되어 큰 저수지에 쏟아지는 빗물이 채워지게 되면, 그 빗물을 가라앉혀 천명이 넘는 마사이 원주민뿐만 아니라 약 2,500 마리의 가축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죠.

원주민에게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한 가축들은 앙상한 뼈대가 드러날 만큼 물이 없어 굶주릴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사람들과 가축 모두에게 물을 마실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생존의 권리를 되찾아주었습니다. 

여전히 목마른 아프리카 사람들과 소중한 생명들이 우리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명을 가진 모두가 누려야 할 깨끗한 물을 지원하는 일에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