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구호활동보기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문화체육교류

[문화체육교류사업]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아이들
· 작성자|iloveafrica
· 작성일|2019-07-26
· 조회수|2789


 

 

스포츠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희망과 꿈의 날개, 미래 성장 동력입니다.

아이러브아프리카의 문화체육교류사업은 문화와 스포츠를 통해 아프리카의 초등학생들이 넓은 세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e-펜팔을 통하여 각기 다른 문화와 삶을 알아가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을 한마음으로 공감하게 하는 좋은 연결고리인 스포츠 중 가장 인기 있는 축구와 배구는 아프리카에서도 사랑받는 스포츠인데요.

열악한 여건의 아프리카 슬럼가와 시골의 초등학교 아이들도 미래의 축구선수를 꿈꾸며 폐비닐을 똘똘 묶어 만든 공으로 경기를 펼칩니다.

유니폼이나 축구화, 제대로 된 공이 없어도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에게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축구공과 배구공 등 운동용품을 지원하여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친구할래요?

국경을 초월하여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는 E-메일 펜팔 사업은, E-메일을 통해 친구가 되는 프로그램으로서 한국과 아프리카를 찾아가지 않아도 양국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을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습니다.

메일을 통해 한순간에 지구 반대편의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모두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세상이 생겨나는 것이죠.

이렇게 작은 우정의 시작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세상을 사랑하는 꿈과 희망을 싹트게 하고, 아이들 자신도 모르게 글로벌 리더로서 한발씩 내디뎌가며 성장하게 되는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에 놓인 아프리카 아이들이 더 이상 생존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아이들의 교육 기회의 확대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함께 해주세요!

아이들의 미래는 교육을 통해 바뀔 수 있으며 교육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