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구호활동보기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자활기술개발

키베라 슬럼가 Hon Okoth Center 재봉틀 공급 그 이후의 이야기!
· 작성자|iloveafrica
· 작성일|2019-07-26
· 조회수|2956

 

 

2018년에도 재봉틀을 후원했던 Hon Okoth Center for Community Development and Human Rights에 올해도 찾아갔습니다.

2019년 5월 21일, 키베라에서 뛰어난 디자인 실력을 가진 센터 회원들을 위해 8대가 넘는 오버로크 재봉틀을 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NGO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여성들의 자활이 필요한 곳, 250가구가 넘게 재봉틀을 지원해왔으며 이로 인해 마을의 사업 자본이 증가하고 가구도 개선되었습니다.

 


 

뛰어난 실력의 Hon Okoth Center 회원들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모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10명의 회원 수에서 25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술을 익히고, 옷을 만들고, 제품을 팔아 번 소득으로 자녀를 키우고 함께 교육받으며 가족과 마을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가난으로 꿈을 접어야 했던 많은 여성들과 학생들은 이제 다시 새로운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며,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on Okoth Center for Community Development and Human Right 에서 전달한 앞으로의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020년까지 회원 수를 25명에서 1000명 이상으로 늘릴 것입니다. 

2. 2019년 6월 말 이전에 지역 등록 SACCO에 가입할 것입니다. 

3. 자본 기반을 키우기 위해 회원들은 토지와 농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4. Kibra의 5개 구에 하위 분점을 개시하려고 합니다. 

5. 회원들이 임대료를 내지 않고 일을 하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지역 워크숍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현지에는 오버로크 재봉틀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키베라의 5개의 구에 각각 하나씩 오버로크 재봉틀을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3대의 재봉틀은 Karanja Road 근처에 위치한 패션 디자인 스쿨에 기부되었는데요.

현재 이 학교에는 5명의 학생이 있지만, 교실이 없어 40명의 학생이 대기하고 있는 상황으로, 센터는 교실 건설을 위해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여성들의 자립을 도와줄 재봉틀 후원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