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아프리카(ILA)・구호활동보기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을 전문으로 돕는
아프리카전문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NGO,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입니다.

식수개발개선

동부아프리카 탄자니아 초등학교에 생명의 우물이 생기다!
· 작성자|iloveafrica
· 작성일|2019-02-26
· 조회수|3014

 

 

탄자니아의 땅속에는 물은 있으나 개교한지 30여 년이 넘는 오래된 초등학교에서 우물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학교에 등교하는 아이들은 마실 물이 없어 길가 웅덩이에 있는 비위생적인 물을 병에 담아 와 지친 갈증을 해소하죠.

매일 웅덩이물을 먹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장티푸스 및 설사성 질환 등 수인성 질환으로 아프거나 심한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는 등 안타까운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일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물을 길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기에 그저 오염된 물을 먹을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드디어! 앞으로 아이들을 지켜 줄 생명의 우물이 킬로아 초등학교에 생겼습니다!

이번에 설치한 우물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받고, 위생적인 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에스테틱&스파 ‘우분트 에스테틱’과 함께 했습니다.

새로운 우물을 기념하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수도꼭지에서 콸콸 쏟아지는 맑은 물을 손에 가득 받아보고는 행복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제 웅덩이 물은 절대 안 먹지요.

학교에 와서 깨끗한 우물물만 먹을래요!



 

손에 한가득 담긴 물은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지켜주고 행복을 선물합니다.

또한 가뭄에 포기해야만 했던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되었고, 물통을 이고 먼 길을 오고 갔던 아이들은 이제 가방을 메고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물이 필요한 아프리카 사람들을 위해 우물을 설치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후원자님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